본문 바로가기

◇ 맛집

::강릉기사식당:: 저렴하게 든든한 한끼식사는 천일식당에서!

728x90
반응형

 강릉기사식당 저렴하게 든든한 한끼식사는 천일식당에서!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강릉 현지인만 안다는 강릉기사식당 "천일식당"입니다!

 

 

기사식당이라하면 왠지 저렴하면서도 인정이 푸짐한 식당이라는 인식으로 많이 알고 계시지않을까 싶은데요.

아는 사람의 지인으로 알게되어 직접 찾아보니 비주얼이 딱 맛집 비주얼이고 하니 저희도 한번 다녀와봤습니다!

 

 

 

 

 

 

 

강릉 시내 근방에 옥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외관이 화려하진않지만 외관에 들어서기전부터 느껴지는

 

맛있는 음식 냄새가 솔솔나는 강릉기사식당의 천일식당안으로 냉큼 들어섰습니다.

 

 

 

 

 

인터넷에서 보고 들어왔을 땐 천일식당의 "뽀글이"이가 맛있다고 하였지만

일단 오늘은 처음이니 오삼불고기를..ㅋㅋㅋㅋ 관련은 없지만 갑자기 오삼불고기가 너무 땡겨서 주문해봤습니다!

가격은 기사식당이니만큼 저렴했고 점심시간에 임박하여 찾아가서 그런지 넓지않은 내부인데도

식사를 하고 계시는 손님들이 많이 보였고 계속해서 끊이지않은 발걸음을 보고 왠지 정감가는 곳이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기사식당에서 빠질 수 없는 백반 ,

배가 고파서 그런지 메뉴에 있는 음식 모두가 먹고싶어지는 그런 순간.

 

 

 

 

원래는 생선으로 임연수가 나온다고했는데 제가 갈땐 꽁치가 셋팅되었습니다.

워낙 기사식당이고 백반집의 메뉴는 항상 같을 수 없으니까 뭐 ~하고 대수롭지않게 생각했고

방금 갓 튀겨 나온것 마냥 뜨끈하니 밥공기를 어서 열고 싶은 냄새와 비주얼을 자랑했어요.

 

 

 

 

메인메뉴 2인분 이상을 주문하면 김치찌개, 된장찌개, 한가지는 기억이..이 중에서 고를 수 있다길래

저희는 된장찌개를 초이스 ! 된장찌개도 해물이 들어가서인지 더욱 시원하고

담백한게 왜 강릉사람들이 많은 강릉기사식당 중 이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큰 뚝배기에 나와서 더욱 놀랐고, 서비스로 주는 된장찌개임에도 맛이 너무 좋아

한 번 더놀라게 하는 천일식당의 된장찌개!

 

 

 

 

드디에어 강릉기사식당의 메인메뉴 오삼불고기까지 셋팅되었어요~

3인분을 주문했는데 이것마저도 생각했던것보다 더욱 더 푸짐한 양..ㅋㅋㅋㅋㅋ푸짐하기만 하면 맛집이 아니겠죠?

맛도 일품 ! 천일식당에서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뽀글이라는데 뽀글이 맛이 궁금해지는 맛이였어요.

 

양념은 자극적이지않아 그럭저럭 조화로웠지만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 재료의 질!

고기 질은 두꺼우면서도 비게가 많이 없는 부위를 써서인지 고기가 정말 두껍더라고요.

오징어 마저도 포동포동하니 좋은 오징어임을 알 수 있었답니다.

 

역시 오삼불고기는 밥도둑이 맞아~밥 공기 어서 열고 !

 

 

 

 

 밥 공기 열기 전,  정말 배고팠지만 그래도 한정식집이니만큼 반찬 샷도 찍었어야했는데

먹는데에 너무 집중을 해서인지 전체샷은 이정도 밖에...

본연의 맛을 보기위해 오삼불고기와 된장찌개 위주로만 먹었는데 같이 온 지인들은 오히려

같이 셋팅되는 반찬과 더 많이 먹더라고요..ㅋㅋㅋㅋ

 

강릉기사식당 천일식당의 맛을 전체적으로 평가해보자면,

가격대비 질과 양이 푸짐하며, 2인분이상 주문하면 찌개가 나온다는 것이 한정식집에서는 굉장히 획기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반찬 가짓수도 가짓수지만 하나같이 깔끔하고 맛이 너무 좋아서 정말 든든하고 알찬 점심을 먹을 수 있었던 하루!

 

든든하면서도 알차게 아침, 점심, 저녁을 드시고싶은 분이 있다면 강릉 천일식당 강추   ~~!

 

 

 

 

 

 

 

 

 

 

반응형